다저스의 멜트다운으로 가려진 오타니의 새로운 50-50 위업

 로스앤젤레스 - 오타니 쇼헤이는 다저로서 2년 연속으로 자신이 집필할 수 있는 밤에 새로운 50대 50 클럽을 만들었습니다. 


화요일 밤 그 기록에 도달한 후 같은 시즌에 50홈런을 치고 50탈삼진을 던진 유일한 선수가 된 그는 한때 인간적으로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한계를 다시 한 번 극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행진 명령을 따르지 않습니다.


필리스를 상대로 단 68개의 투구로 5이닝을 노히트노런으로 던진 오타니는 4-0으로 앞선 상황에서 마운드를 내려 더그아웃을 향해 걸어가 프레임 바닥을 칠 준비를 마쳤습니다. 데이브 로버츠와의 짧은 대화가 이어졌습니다. 다저스 감독은 그에게 몸 상태가 어떤지 물었습니다. 오타니는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상관없었습니다. 


로버츠는 "그는 다시 나가지 않을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로버츠는 다저스가 오타니를 10월에 5이닝을 넘기로 결정할 경우를 대비해 이 대화는 미래를 위한 정보를 얻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금은 어려운 상한선입니다. 


그리고 화요일, 다저스의 불펜 투수로서 며칠 전처럼 그것은 파멸을 초래했습니다. 


멜트다운은 즉각적인 상황이었습니다. 오타니의 5구째를 따라붙은 구원투수들은 9-6으로 패하며 4이닝 동안 8피안타 9실점을 허용했고, 필라델피아의 길을 가는 2연전으로 이어졌습니다.


로버츠는 "5이닝 동안 계획이 없는데도 잘 던지더니 '좋아, 이제 6이닝 동안 할 거야'라고 말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너무 중요해요. 그리고 무슨 일이 생기면 제가 바꿔야죠. 그리고 우리는 1년 내내 그렇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은 그렇게 하지 않을 거예요. 그가 밖으로 나갔으면 좋았을 텐데요. 하지만 우리 대화가 '그가 효율적이라면 6회까지 갈 수 있다'였다면 그건 다른 대화였어요.' 하지만 힘든 5이닝이었어요."


경기가 풀리는 것을 지켜본 44,063명의 관중들에게 마지막 4이닝은 더 힘들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꾸준히 자멸하며 8월 초부터 전환한 세이브보다 더 많은 세이브를 기록한 불펜은 다저스의 양방향 돌풍을 기념할 수 있는 하룻밤을 보내기 위해 가장 놀라운 암시 중 하나를 구했습니다. 


5이닝 동안 필리스를 노히트로 장식한 오타니는 8회말 홈런을 터뜨리며 2001년 알렉스 로드리게스 이후 처음으로 연속 50홈런 시즌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다저로서 두 시즌 동안 그는 이제 프랜차이즈에서 단 두 번의 50홈런 시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마운드에서의 초반 활약과 타석에서의 후반기 활약 모두 다저스에게 승리의 기회를 주었습니다. 이틀 연속 홈런 3개를 터뜨린 불펜진은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로버츠는 "그들은 자신감이 부족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좋은 투구를 원하고, 모두 기회를 원하며, 필요할 때 좋은 투구를 하지 못하고, 때로는 조금 신중하게 행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재능을 믿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는 자신감이 부족합니다."


다저스는 이러한 불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오타니의 건강을 희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타니는 2023년 9월 팔꿈치 수술을 받은 후 첫 시즌에 마운드에 복귀하기 위해 신중하게 데려왔습니다. 오타니는 1이닝 아웃에서 2이닝 아웃, 3이닝, 4이닝, 마지막으로 다저스가 정규 시즌 동안 극복하기 어려운 한계인 5이닝 아웃까지 세심하고 세심하게 노력해 왔습니다. 


오타니는 통역사를 통해 "선수로서 가능한 한 오래 투구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프런트 오피스와 매니저가 내리는 결정도 이해하고 존중합니다. 궁극적으로 선수는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지금 이 역할은 협상의 끝을 지키지 않는 구원투수 그룹에게 공을 넘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날 밤 다저스 불펜진은 7회에 3-1로 앞서 나갔습니다. 다저스는 7회에 다시 동점을 만들자 8회에도 선제 홈런을 허용했습니다. 9회에도 다저스가 다시 동점을 만들자 10회에는 필리스가 승리했습니다. 


화요일의 붕괴는 더욱 충격적이었습니다. 


오타니는 상대한 16명의 타자 중 15명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볼넷을 하나만 허용했습니다. 그는 5개의 삼진을 잡아내며 통산 가장 빠른 투구와 타이를 이룬 직구로 시속 101.7마일을 기록했고, 4점 차로 앞서 나갔습니다.


여섯 타자 후, 그 리드는 3연속 안타, 2타점 2루타, 그리고 앞서가는 3점 홈런을 기록한 후 사라졌습니다. 이번 달 평균자책점 6.00을 기록한 다저스 구원투수 5명 중 한 명인 루키 저스틴 브로블레스키는 올 10월에 높은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는 선수 중 한 명으로, 5실점을 허용하고 1아웃을 기록했습니다. 


로버츠가 더그아웃에서 나와 공을 잡았을 때 오타니가 아직 마운드에 있기를 바라는 관중들의 야유가 쏟아졌습니다. 하지만 다저스는 오타니를 합의된 계획보다 더 밀어붙여 두 명의 스타 선수를 한 명씩 잃을 위험을 감수하지 않았고, 로버츠는 구단이 내린 결정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로버츠는 "만약 모든 사람이 '헤이, 우리가 그를 밀어줄게'라고 말한다면, 쇼헤이가 포함한 힘에 대한 대화는 다른 대화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것은 그가 5이닝을 소화할 것이라는 것이었기 때문에 거기서 멈춥니다."


거기서부터 데자뷰였습니다. 


다저스는 8회 동점을 만들며 후반 막판 반격에 나섰습니다. 1이닝 후 백업 포수 라파엘 마르칸이 지난 시즌 월드시리즈 우승 행진에서 구단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구원투수 중 한 명인 블레이크 트레이넨을 상대로 결승 3점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마르칸의 시즌 두 번째 홈런이자 트레이넨의 3연속 등판으로 패배를 초래했습니다. 


트레이넨은 "때때로 말도, 설명할 이유도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팬들에게 답답한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매일 밤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지 않은 것도 없고, 뒤집지 않은 돌도 없습니다. 노력의 대상도 아닙니다. 준비의 대상도 아닙니다. 말 그대로 때로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가 있고, 그들과 팀, 조직, 소유주를 위해 제가 그 자리에서 더 나아지길 바랍니다. 팀원들의 마음속에도 그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때로는 답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정규 시즌이 11경기밖에 남지 않았고, 디비전에서 2경기 차로 앞서고 있으며, 1라운드 바이가 날이 갈수록 멀어질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그들은 그것을 찾기 위한 시간이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트레이넨은 9월에 0승 4패, 평균자책점 9.53을 기록 중이지만 불운 속에 있는 것은 혼자가 아닙니다. 이번 오프시즌에 7,200만 달러에 계약한 태너 스콧도 이번 달에는 평균자책점 9.00을 기록 중입니다. 이달 초 볼티모어에서 끝내기 홈런을 허용한 후 스콧은 지금 야구가 자신을 미워하고 있다고 한탄했습니다. 한편, 다저스가 올 겨울 높은 레버리지를 위해 영입한 또 다른 구원투수 커비 예이츠는 9월 평균자책점 7.94를 기록 중입니다. 


로버츠는 "저에게는 과거가 뒤에 있어야 하고 기억력이 짧아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그들이 지나가기 힘들어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새로운 날이고, 새로운 기회입니다'라는 짧은 기억입니다. 나가서 의지를 강요하고, 공격적으로 행동하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리고 저는 그것이 바로 우리가 그들을 하나의 단위로 이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건전한 로테이션은 더 많은 자신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다저스는 에밋 시한이 구원으로 나설 수 있는 10월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선발 투수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토토사이트 시한은 지난 4번의 등판 동안 평균자책점 1.48을 기록했습니다. 야마모토 요시노부와 타일러 글래스노우는 이번 달 평균자책점이 1.40 미만입니다. 블레이크 스넬은 9월 11이닝 동안 17명의 타자를 삼진으로 돌려세웠습니다. 클레이튼 커쇼는 올해 10승 2패, 평균자책점 3.53을 기록 중입니다. 


그리고 지난 세 번의 아웃 동안 13.2이닝 동안 5안타 19탈삼진으로 단 한 점만 허용한 오타니는 이제 평균자책점 3.29, 새로운 50/50 시즌, 그리고 올 10월에 홈런력과 방망이를 놓치는 능력을 모두 보여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로버츠는 "우리는 그를 관리하는 방식에 매우 부지런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덕분에 오늘날 우리는 매우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레알 마드리드, 킬리안 음바페 부상 복귀 일정 발표

부상으로 인한 열기로 커닝햄을 잃고 클라크에 합류, WNBA 타이틀 배당률 급락

루이스 수아레스, 우루과이 국가대표팀 은퇴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