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제3자 간섭으로 모든 인도 축구 연맹에 출전 정지 위협
인도 축구의 관리 기관인 전인도축구연맹(AIFF)이 "제3자의 간섭"으로 인해 다시 한 번 세계 축구 관리 기관인 FIFA로부터 출전 정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FIFA는 AIFF에 개정된 헌법을 확정하고 시행할 수 있는 기한을 8월 30일로 부여했으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출전 정지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FIFA는 인도 정부 기관을 포함한 "정부 기관을 독립적이고 부당한 제3자의 영향력 없이 독립적으로 사무를 관리할 의무"를 상기시키는 강력한 서한을 AIFF에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8월 28일 목요일로 예정된 명예로운 대법원 심리를 통해 FIFA는 AIFF에 AIFF 헌법을 승인하는 최종 판결을 내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또한 인도 당국은 예외 없이 FIFA와 아시아 축구 연맹(AFC)의 법령 및 규정에 따라 헌법을 조정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이 장기적인 교착 상태는 거버넌스와 운영 위기를 촉발시켰습니다. 클럽과 선수들은 국내 대회 일정에 대해 여전히 불확실하고, 2025년 12월 이후의 상업적 파트너십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개발, 대회 및 마케팅과 관련된 필수 기능이 점점 더 약화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재정적 안정성 부족은 인도 축구 생태계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AIFF의 후원 하에 조직된 인도 슈퍼리그(ISL)에 참가하는 클럽에 고용된 축구 선수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인도 익스프레스는 AIFF에 보낸 서한에서 밝혔습니다.
AIFF와 풋볼 스포츠 개발 유한회사(FSDL) 간의 교착 상태로 인해 인도 슈퍼리그(2025-26시즌) 일정 확정이 지연되었습니다. AIFF와 FSDL은 목요일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법정에 출두할 예정입니다.
FIFA는 서한에서 헌법을 확정하고 제3자의 간섭을 제거하지 못하면 AIFF가 직면할 수 있는 심각한 결과를 단호히 강조했습니다.
"이 의무를 준수하지 않으면 FIFA 및 AFC 법령에 명시된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정지 가능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협회는 직접적인 과실이 없더라도 제3자의 영향력에 대한 결과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FIFA 법령 제14조 제3항 및 AFC 법령 제10조 제1항 (t) 및 제2항 참조). 이 서한은 "AIFF의 정지는 FIFA 및 AFC 법령에 정의된 대로 FIFA 및 AFC 회원으로서의 모든 권리를 상실하게 될 것"이라고 명시했습니다.
FIFA는 또한 현재 축구 생태계의 재정적 불안정으로 인해 선수들의 계약 종료에 대해 선수 노조인 FIFPRO로부터 받은 피드백에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전놀이터
"현재 교착 상태로 인해 선수들의 생계와 경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여러 클럽의 일방적인 고용 계약 해지에 대한 FIFPRO의 우려스러운 보고를 받았습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